컴퓨터에서 데이터를 전송하는데 프린터에서 인쇄되지 않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프린터가 잠시 멈추었습니다.
|
인쇄멈춤 버튼을 누르십시오.
|
프린터 덮개가 열렸습니다.
|
프린터 덮개를 닫고 인쇄멈춤 버튼을 눌러 인쇄를 재개하십시오.
|
인터페이스 케이블이 제대로 꽂히지 않았습니다.
|
프린터와 컴퓨터 사이의 케이블 양쪽 끝이 모두 제대로 꽂혔는지 확인하십시오. 케이블이 제대로 연결된 경우 자체 테스트 인쇄에서 설명한 대로 자체 테스트를 실행하십시오.
|
인터페이스 케이블이 프린터 및 컴퓨터 사양에 맞지 않습니다.
|
프린터 및 컴퓨터의 요구사항에 맞는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사용하십시오. 옵션 인터페이스 카드 및 컴퓨터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
소프트웨어가 프린터에 맞게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Windows 바탕 화면 또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사용 중인 프린터를 선택하십시오. 필요할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
프린터에서 소음이 발생하지만 아무 것도 인쇄되지 않거나 인쇄가 갑자기 중단되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용지 두께 선택 레버가 잘못 설정되었습니다.
|
용지 두께 선택 레버를 용지 두께에 맞게 설정하십시오. 용지 두께 선택 레버 조정을 참조하십시오.
|
리본이 너무 느슨해졌거나, 리본이 풀렸거나, 리본 카트리지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리본 조임 노브를 돌려서 리본을 팽팽하게 만들거나, 리본 카트리지 교체에서 설명한 대로 리본 카트리지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
출력물의 색이 바랜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용지 두께 선택 레버가 용지에 맞지 않게 설정되었습니다.
|
용지 두께 선택 레버를 더 낮은 설정으로 이동하십시오.
|
리본이 닳았습니다.
|
리본 카트리지 교체에 설명한 대로 리본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
출력물에 틈이 있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용지 두께 선택 레버가 제대로 설정되지 않았습니다.
|
용지 두께 선택 레버를 용지 두께에 맞게 설정하십시오. 연속 용지의 경우 사용 가능한 용지 경로, 낱장 용지의 경우 사용 가능한 용지 종류 및 용지 슬롯을 참조하십시오.
|
출력물의 일부가 인쇄되지 않거나 일정하지 않은 위치에 인쇄되지 않은 반점이 생기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리본이 너무 느슨해졌거나, 리본이 풀렸거나, 리본 카트리지가 제대로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
리본 조임 노브를 돌려서 리본을 팽팽하게 만들거나, 리본 카트리지 교체에서 설명한 대로 리본 카트리지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
리본이 닳았습니다.
|
리본 카트리지 교체에 설명한 대로 리본 카트리지를 교체하십시오.
|
출력물에서 인쇄되지 않은 한 줄의 반점이 생기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프린터 헤드가 손상되었습니다.
|
인쇄를 중단하고 고객지원센터에 문의하여 프린터 헤드를 교체하십시오.
|
주의: 프린터 헤드를 직접 교체하지 마십시오. 프린터가 손상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린터 헤드를 교체하는 경우 프린터의 다른 부품도 함께 점검해야 합니다.
|
모든 텍스트가 같은 줄에 인쇄되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텍스트의 각 줄 끝에서 줄바꿈 명령이 전송되지 않았습니다.
|
프린터에서 각 캐리지 리턴에 줄바꿈 코드를 자동으로 추가하도록 프린터의 초기 설정값 모드 또는 EPSON Remote! 유틸리티를 사용하여 자동 줄바꿈(LF) 설정을 켜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 초기 설정값 또는 인쇄 취소를 참조하십시오.
|
출력물의 텍스트 줄 사이에 빈 줄이 추가되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텍스트의 각 줄 끝에서 두 개의 줄바꿈 명령이 전송되었습니다.
|
프린터의 초기 설정값 모드를 사용하여 자동 줄바꿈(LF) 설정을 끄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 초기 설정값 또는 인쇄 취소를 참조하십시오.
|
응용 소프트웨어의 줄 간격 설정이 잘못되었습니다.
|
응용 소프트웨어에서 줄 간격 설정을 조정하십시오.
|
1 인치 절선 이동 설정이 켜져 있습니다.
|
초기 설정값 모드에서 1 인치 절선 이동 설정을 끄십시오. 자세한 내용은 프린터 초기 설정값 또는 인쇄 취소를 참조하십시오.
|
이상한 기호, 잘못된 서체 또는 기타 부적절한 문자가 인쇄되는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프린터와 컴퓨터 간의 통신이 원활하지 않습니다.
|
올바른 인터페이스 케이블을 사용하고 있는지 통신 프로토콜이 정확한지 확인하십시오. 옵션 인터페이스 카드 및 컴퓨터 사용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옵션 시리얼 인터페이스 카드를 설치한 경우 인터페이스 카드 설치도 참조하십시오.
|
소프트웨어에서 잘못된 문자 코드표를 선택했습니다.
|
소프트웨어 또는 초기 설정값 모드를 사용하여 올바른 문자 코드표를 선택하십시오. 소프트웨어의 문자 코드표 설정은 초기 설정값 모드에서 지정한 설정보다 우선합니다.
|
사용할 프린터를 소프트웨어에서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
인쇄하기 전에 Windows 바탕 화면 또는 응용프로그램에서 정확한 프린터를 선택하십시오.
|
응용 소프트웨어가 프린터에 맞게 구성되지 않았습니다.
|
응용 소프트웨어가 프린터에 맞게 설정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응용프로그램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필요할 경우 프린터 드라이버 소프트웨어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
소프트웨어 설정은 초기 설정값 모드, EPSON Remote! 또는 제어판 버튼을 사용하여 지정한 설정보다 우선합니다.
|
응용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서체를 선택하십시오.
|
인쇄된 세로선이 정렬되지 않은 경우
|
원인
|
해결 방법
|
프린터의 표준 인쇄 모드인 양방향 인쇄의 정렬이 흐트러졌습니다.
|
프린터의 Bi-D 조정 모드를 사용하여 이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출력물의 세로선 정렬을 참조하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