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의가 필요한 오류 또는 정보가 있으면 LCD 화면에 코드가 표시됩니다. 코드가 표시되면 아래 해결 방법에 따라 문제를 해결하십시오.
코드 |
상황 |
해결 방법 |
---|---|---|
E-01 |
프린터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내부 덮개와 스캐너 장치를 열고 프린터 내부의 용지 또는 보호 자재를 제거합니다.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
E-02 |
스캐너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십시오. |
E-11 |
잉크 패드를 교체하십시오. |
잉크 패드*1를 교체하려면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없습니다. 스캔과 같은 인쇄가 아닌 기능은 사용할 수 있습니다. |
E-12 |
여백 없음 인쇄용 잉크 패드를 교체해야 합니다. |
여백 없음 인쇄 잉크 패드*를 교체하려면 Epson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없습니다. 여백 없음 인쇄는 사용할 수 없지만 여백이 있는 인쇄는 사용할 수 있습니다. |
W-01 |
용지 걸림이 발생하였습니다. |
프린터에서 용지를 제거하고 LCD 화면 아래에 표시된 버튼을 눌러 오류를 해제합니다. 어떤 경우에는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야 합니다. |
W-11 |
잉크 패드 수명이 거의 다 되었습니다. |
잉크 패드*1를 교체하려면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없습니다. 잉크 패드를 교체할 때까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인쇄를 재개하려면 를 누릅니다. |
W-14 |
여백 없음 인쇄 잉크 패드의 수명이 거의 다 되었습니다. |
여백 없음 인쇄 잉크 패드*를 교체하려면 Epson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사용자가 직접 교체할 수 없습니다. 잉크 패드를 교체할 때까지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인쇄를 재개하려면 를 누릅니다. |
I-22 |
Push 버튼(WPS)에서 Wi-Fi를 설정합니다. |
액세스 포인트 버튼을 누릅니다. 액세스 포인트에 버튼이 없으면 액세스 포인트 설정 창을 연 후 소프트웨어에서 버튼을 클릭합니다. |
I-23 |
PIN 코드(WPS)에서 Wi-Fi를 설정합니다. |
LCD 화면에 표시된 PIN 코드를 2 분 이내에 액세스 포인트 또는 컴퓨터에 입력합니다. |
I-31 |
무선랜 자동 연결에서 Wi-Fi를 설정합니다. |
컴퓨터에 소프트웨어를 설치한 후 무선랜(Wi-Fi) 설정이 시작되면 OK 버튼을 누르십시오. |
I-41 |
용지 설정 자동 표시가 비활성화되었습니다.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용지 설정 자동 표시가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으면 AirPrint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AirPrint를 사용하려면 용지 설정 자동 표시를 활성화 합니다. |
I-60 |
사용 중인 컴퓨터가 WSD(Web Services for Devices)를 지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컴퓨터(WSD)로 스캔 기능은 영문 버전의 Windows 10, Windows 8.1, Windows 8, Windows 7 또는 Windows Vista를 실행하는 컴퓨터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프린터와 컴퓨터가 올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
복구 모드 |
펌웨어 업데이트에 실패하여 프린터가 복구 모드로 시작되었습니다. |
펌웨어를 다시 업데이트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1. 컴퓨터와 프린터를 USB 케이블로 연결합니다. (복구 모드에서는 네트워크 연결을 통해 펌웨어 업데이트를 할 수 없습니다.) 2. 자세한 내용은 Epson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
*1일부 인쇄 주기에서는 매우 적은 양의 잉여 잉크가 잉크 패드에 수집될 수 있습니다. 잉크 패드에서 잉크가 누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프린터는 잉크 패드가 한계에 도달하면 인쇄가 멈추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교체 여부 및 교체 주기는 인쇄한 페이지 수, 인쇄한 용지 종류 및 프린터가 수행한 청소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잉크 패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프린터가 제품 사양에 따라 작동이 중단된 것은 아닙니다. 잉크 패드 교체가 필요한 경우 프린터에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며, 이러한 경우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교체 비용은 Epson의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일부 인쇄 주기에서는 매우 적은 양의 잉여 잉크가 경계선 없는 인쇄 잉크 패드에 수집될 수 있습니다. 패드에서 잉크가 누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제품은 패드가 한계에 도달하면 여백 없음 인쇄를 멈추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여백 없음 인쇄 옵션으로 인쇄하는 페이지의 수와 횟수에 따라 달라집니다. 잉크 패드를 교체해야 한다고 해서 프린터가 제품 사양에 따라 작동이 중단된 것은 아닙니다. 잉크 패드 교체가 필요한 경우 프린터에 알림 메시지가 나타나며, 이러한 경우 고객 지원 센터 또는 Epson 인증 서비스 센터에 문의하십시오. 교체 비용은 Epson의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적용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