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결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어도 보내거나 받을 수 없음 (Mac OS)

다음과 같은 원인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가 설치되지 않았습니다.

솔루션

컴퓨터에 PC-FAX 드라이버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PC-FAX 드라이버는 FAX Utility와 함께 설치됩니다.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다음 절차를 따르십시오.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터 및 스캐너 (또는 프린트 및 스캔, 프린트 및 팩스)를 선택한 후 프린터 (팩스)가 표시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프린터 (팩스)는 "FAX XXXX(USB)" 또는 "FAX XXXX(IP)"와 같이 표시됩니다. 프린터(팩스)가 표시되지 않으면 [+]를 클릭한 후 프린터(팩스)를 등록하십시오.

PC-FAX 드라이버가 일시 정지되었습니다.

솔루션

Apple 메뉴에서 시스템 환경설정 > 프린터 및 스캐너 (또는 프린트 및 스캔, 프린트 및 팩스)를 선택한 후 프린터 (팩스)를 더블 클릭하십시오. 프린터가 일시 정지되어 있으면 재개(또는 프린터 재개)를 클릭하십시오.

컴퓨터에서 팩스를 전송할 때 사용자 인증에 실패했습니다.

솔루션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를 설정하십시오. 사용자가 프린터의 팩스 기능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하는 보안 기능이 설정된 컴퓨터에서 팩스를 보낼 때는, 프린터 드라이버에서 설정한 사용자 이름과 비밀번호로 사용자 인증이 수행됩니다.

팩스 연결 및 팩스 설정에 문제가 있습니다.

솔루션

팩스 연결 및 팩스 설정에 대한 해결 방법을 시도해보십시오.